간혹 가다 지갑이나 카드를 잃어버려서 분실 신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련 경우 재발급을 받는 방법과 만약 카드를 다시 찾아서 분실 신고 취소 및 해제하는 방법을 국민카드로 자세하게 알아보고 고객센터 전화번호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 재발급 전화번호 취소 해제방법 알아보기
목차
관련 포스팅
분실신고 방법
카드 분실 신고하기
국민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분실신고를 가장 먼저 하셔야 합니다. 이건 국민카드가 아닌 타사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분실 시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분실신고는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셔도 되지만 그렇게 될 경우 번거롭게 직접 찾아가야 하고, 대기도 해야 하며 소요되는 시간이 적지 않게 됩니다.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 홈페이지에서도 분실신청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 앱과 ARS 전화를 통해서도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분실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릴 테니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앱설치가 되어 있다면 모바일 앱을 통해서 편하게 분실신고 신청을 진행할 수 있지만 앱이 없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이용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접속해 줍니다. 카드사 고객센터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고객상담 탭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상세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 하단에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을 눌러 접속하신 뒤에 로그인 후 분실카드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 하신다면 혼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이 있다면 앱을 통해서 신청하시면 간편하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를 사용 중이라면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관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 앱에서는 증권, 보험, 카드, 캐피털 등 KB에서 운영 중인 서비스를 앱 하나로 전부 관리할 수 있습니다. KB 스타뱅킹 앱을 실행시키시고 전체 메뉴에서 KB 금융그룹을 눌러 KB 국민카드 홈으로로 이동합니다.
홈화면에서 아래 조금만 스크롤하시면 분실신고 탭이 있습니다. 분실신고 탭에 접속하게 되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 목록과 함께 분실 신고를 하고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인 KB 스타뱅킹이 아직 없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핸드폰에 맞춰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LG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신 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시기 바랍니다.
애플 아이폰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ARS를 통해 전화로 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를 분실하신 경우 ARS를 통해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하며,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분실 즉시 신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하시려면 ARS 전화번호인 1588-1788로 전화를 하시고 2번을 누르시면 바로 도난 분실 신고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앱 설치와 홈페이지 접속이 귀찮으시다면 전화를 통한 분실신고가 가장 빠를 것 같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실신고 해제방법
만약 카드를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한 줄 알았는데 다시 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분실 신고를 해제해야 합니다. 분실신고 해제도 신청과 마찬가지로 3가지 방법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신고와 반대로 ARS로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1558-1788에 전화해 똑같이 2번을 눌러 분실신고 해제를 하면 됩니다.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하기 때문에 신고도 해제도 빠르게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을 통해서 해제신고를 하시는 방법도 아까 접속하셨던 곳에서 똑같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모르실 수 있으니 다시 한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B스타뱅킹 앱을 접속하신 뒤에 우측 상단 줄 세 개를 눌러 메뉴를 켜줍니다. 메뉴에서 왼쪽 탭에서 아래로 내려 KB 금융그룹을 들어가 줍니다.
우측에 보이는 KB 국민카드를 누르고 국민카드 홈으로 이동합니다. 아까 보셨던 분실신고 아래 분실 해제를 눌러 분실신고를 해제해 보실 수 있으며 최근 1년 이내에 있던 도난 및 분실 신고 내역 또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해제하시려면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접속해 고객센터를 들어가 줍니다. 상단에 보이는 고객상담에서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을 눌러 들어간 뒤 분실신고 해제 탭을 눌러 정보를 입력하시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카드를 분실한 줄 알고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려고 마음먹으셨다가 카드를 찾아서 배송 중인데 그냥 카드를 해지하려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발급받은 카드가 현재 어떤 상황인지 미리 살펴보시고 배송 완료가 되지 않았다면 전화를 통해 취소요청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는 배송 도중에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화를 통해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는 1588-1688 혹은 1644-7946을 통해 전화하신 뒤에 취소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취소신청을 하셨는데 배송 전화가 오신다면 이미 카드를 취소했다고 알려드리면 해당 카드를 배송하지 않고 취소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같이 본 포스팅
국민카드를 분실했을 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과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전화번호와 취소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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